-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9만8,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7만2,378개와 비교하면 11.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2023-04-27
-
[현대차그룹 기획③] 현대차 9개 차종 소비자 관심·호감도 초고속 질주…여성들 'SUV' 큰 사랑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데이터앤리서치는 현대그룹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현대차그룹 계열사들은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로템, 현대카드, 현대차증권, 현대제철, 이노션, 현대오토에버,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제네시스 등입니다.첫회 '현대제철', 2회 '현대모비스'에 이어 이번 회차에는 '현대자동차'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 <편집자 주>현대자동차가 경기 침체라는 걸림돌을
2023-04-27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경복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7,068만7,748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026만8,424개와 비교하면 35.31%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2023-04-26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바이오니아, 3위 메디톡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7만7,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6만9,432개와 비교하면 8.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2023-04-26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소폭 상승"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30만2,5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31만3,122개와 비교하면 0.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
2023-04-26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2만2,9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6만5,605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2023-04-26
-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디지털대학교, 3위 건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1,896만1,581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343만6,541개와 비교하면 19.09%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2023-04-25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5,816만204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769만9,504개와 비교해보면 0.8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2023-04-25
-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7만5,3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2만0,706개와 비교하면 5.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2023-04-25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자이글·파세코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8만1,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1,694개와 비교하면 29.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2023-04-25
-
[LG그룹 기획②] LG전자, 불황에도 기업 호감도 고공비행…"20대·40대 관심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 입니다.첫회 'LG화학'에 이어 이번 2회에는 'LG전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최근 지속되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많은 주주들의 기대를 사고 있는 LG전자는 최근 2년간 젊은층과
2023-04-25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이케아침대 3위 시몬스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664만2,646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3,678개와 비교하면 23.5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2023-04-24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93만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35만3,047개와 비교하면 30.8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2023-04-24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1,9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96만1,686개보다 0.09% 즐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2023-04-24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712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559만495개와 비교하면 4.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2023-04-24
-
[배달앱 기획④] 요기요, 10~20대 포스팅 90% 육박…여성 관심도는 낮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2021, 2022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2022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1회 땡겨요, 2회 배달특급, 3회 쿠팡이츠에 이어 4회차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요기요'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요기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지난해에 매달 7만건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페 채널의 정보량이 60만건을 넘으며 압도적인 정보량을 나타냈다.24일 데이터앤리
2023-04-24
-
종근당, 1분기 주요 제약사 중 관심도 1위…한미약품은 소비자 호감도 톱
종근당이 올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10곳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미약품은 호감도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10개 제약사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포스팅 숫자 순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한미약품 ▲유한양행 ▲휴온스 ▲GC녹십자 ▲동아제약 ▲광동제약 ▲동국제약 ▲JW중외제약 등이다. 종근당은 올해 1분기 총 3만8,34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0개
2023-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