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하나카드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7일부터 1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29만5,46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76만9,201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1월 국내 신용카드 브
-
-
-
-
-
-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을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2만2,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56만8,983개와 비교하면 20.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
-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12월 3일부터 2025년 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243,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03,565개보다 0.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