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37만13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66만5836개와 비교하면 2.34%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
-
-
-
-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토니모리, 비욘드,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홀리카홀리카, 더샘,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6만8,1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
-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76만9,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4만8,498개와 비교하면 5.1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올 3분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중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가장 많은 곳은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로 나타났다. 빗썸이 크지 않은 차이로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키워드 포함) △빗썸 △고팍스 △코빗 △코인원 등으로 국내 투자자들이 주로 거래하는 5대 거래소이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어르신, 기부, 이웃, 다문화, 소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