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107만276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7만3,918개보다 4.6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2023-06-02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포시즌마트, 로그인, 365플러스,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2일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분석은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3만1,1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으며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20만3,439개
2023-06-02
-
네이버, 핀테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카카오페이·KT 순"
최근 한달간 핀테크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 2위 카카오페이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핀테크 관련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핀테크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3만6,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2023-06-02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서울반도체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2,8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8만5,042개와 비교하면 14.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2023-06-02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질주...11번가·인터파크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865만1,9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1,203,952개와 비교하면 8.18%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2023-06-01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25만1,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504,392개와 비교하면 14.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
2023-06-01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톱…삼성SDI·LGD 순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43만1,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
2023-06-01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엘앤에프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42만1,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882만4,709개와 비교하면 29.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2023-06-01
-
[제약업계 기획⑤] JW중외제약, 팬데믹에 전화위복한 감기약 '화콜'…"호감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동국제약에 이어 이번 5회차에는 JW중외제약의 3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보령,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
2023-06-01
-
현대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그 177만8,984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4만4,012개와 비교하면 15.2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
2023-05-31
-
삼성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네이버페이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674만2,1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3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3,031만8,550개와 비교하면 21.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2023-05-31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NHN 3위 한국정보통신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만9,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9만1,536와 비교하면 11.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2023-05-31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7만9,9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낸 결과 지난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726만8,169개와 비교하면 2.83%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2023-05-31
-
SK텔레콤, 1분기 이동통신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LG유플러스 유일 증가
SK텔레콤이 올해 1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는 LG유플러스만 유일하게 ESG경영 포스팅 수가 늘었다.3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해 1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ESG 경영 관심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SK텔레콤은 올해 1분기 총 3,03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이동 통신3사 가운데 ESG 경영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SK텔레콤은 지난
2023-05-31
-
KB국민은행, 1분기 '어르신' 관심도 1금융권 20개 은행중 1위…우리·신한은행 순
KB국민은행이 1금융권 전체 은행중 올 1분기 어르신에 대한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우리은행, 신한은행, SC제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국사회가 급격하게 고령화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 1금융권 20개은행의 '어르신' 고객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키워드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어르신' OR '노인' OR '고령' OR '시니어'이며 스포츠 고령 스타의 포스팅을 배
2023-05-31
-
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KB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4만295개로 나타나며 지난 4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383만2,148개와 비교하면 23.80%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2023-05-30
-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412만4,71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8,573개와 비교하면 10.11%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2023-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