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8(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68%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26,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311,447개보다 16.27% 증가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1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5.10% 하락"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770,0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574,641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1
덕산네오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평판지수 32.54% 상승"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산네오룩스 2위 이녹스첨단소재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87,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35,595개와 비교하면 0.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1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79만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6만8,284개와 비교하면 5.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9월 1위…옥션·G마켓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6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019만2,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7,424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87만5,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79만202개와 비교하면 9.7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7만9,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8,201개와 비교하면 11.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쿠팡' 6,7월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 2위
쿠팡이 지난 6,7월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인터파크가 그 뒤를 따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286만9329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단 두달동안 포스팅 수가 300만건에 육박하는 기염을 토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IBK기업은행, 2025년 '상생' 관심도 1위…신한·하나·KB국민 순
올들어 지난 8월까지 8개월간 1금융권 가운데 중소상공인 '상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IBK기업은행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협력사, 파트너사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한국산업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며, 지역거점 은행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글로벌 4위 도약 '업비트' 7·8월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1위…빗썸·코인원 순
최근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관심도=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과 8월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14만7905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업비트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 디지털 자산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차세대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9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재계뉴스
코빗, 동남아 금융범죄 확산 방지 위해 전사적 조치 나서
GS건설, ALB주관 '2025 한국법률대상' 수상
삼성, '미래기술육성사업 2025 애뉴얼 포럼' 개최
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데모데이' 개최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14관왕 달성
업비트, 사회 위기 극복 앞장선다...재난·재해 피해 복구에 따뜻한 온정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2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3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4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5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