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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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87만31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00만3,520개과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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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스킨푸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688만1,946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0만7,361개와 비교해보면 17.9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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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8,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36만4,062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