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이케아침대 3위 시몬스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664만2,646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3,678개와 비교하면 23.5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2023-04-24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93만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35만3,047개와 비교하면 30.8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2023-04-24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1,9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96만1,686개보다 0.09% 즐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2023-04-24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712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559만495개와 비교하면 4.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2023-04-24
-
두나무, 튀르키예 구호모금 캠페인 참여 회원 대상 기부 증명 NFT 지급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튀르키예 구호모금 캠페인에 참여한 업비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기부 증명을 위한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NFT는 아트테인먼트 레이빌리지와 협업하여 풍선 작가로 이름을 알린 이동욱 작가의 ‘깊이로부터 온 메시지’라는 작품이다. 두나무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올해 초 발생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구호모금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업비트 이용자가 기부용 전자지갑 주소로 비트코인(BTC)을 기부하면 해당 금액만큼 일정 한도 내에서 두나무가 추가로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실시됐다. 지난 2월 28일부터
2023-04-24
-
코인원, 티오리와 '모의해킹' 훈련 실시해 보안 체계 점검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사이버 보안 기업 티오리와 Pen-Test(모의해킹) 훈련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외부 기관 컨설팅을 통해 거래소 보안 체계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취약점을 파악하기 위함이다. 티오리는 카네기멜론대학 해커팀(PPP) 핵심 멤버들이 설립한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으로 이번 모의해킹은 이날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8주간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다.코인원은 매년 주기적으로 진행하던 모의해킹을 확대해 최신 공격 트렌드를 반영하고 공격 방식을 더욱 세분화했다고 설명했으며 모의해킹 종료 후 티오리가 작성한 평가사항에 대해 개선점을 도출하고 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오리는
2023-04-24
-
[배달앱 기획④] 요기요, 10~20대 포스팅 90% 육박…여성 관심도는 낮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2021, 2022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2022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1회 땡겨요, 2회 배달특급, 3회 쿠팡이츠에 이어 4회차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요기요'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요기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지난해에 매달 7만건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페 채널의 정보량이 60만건을 넘으며 압도적인 정보량을 나타냈다.24일 데이터앤리
2023-04-24
-
종근당, 1분기 주요 제약사 중 관심도 1위…한미약품은 소비자 호감도 톱
종근당이 올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10곳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미약품은 호감도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10개 제약사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포스팅 숫자 순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한미약품 ▲유한양행 ▲휴온스 ▲GC녹십자 ▲동아제약 ▲광동제약 ▲동국제약 ▲JW중외제약 등이다. 종근당은 올해 1분기 총 3만8,34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0개
2023-04-24
-
업비트, 마스크네트워크와 ‘제 2회 AMA DU 페스티벌’ 마무리
업비트는 ‘프로젝트’와 ‘투자자’ 간 소통을 위해 비대면으로 마련한 온라인 행사에 총 6,000여명이 모였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업비트는 오는 25일까지 40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L2E(Learn to Earn) 이벤트를 이어간다.업비트는 지난 20일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개최한 ‘제2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을 마무리했으며 마스크네트워크와 함께 한 이번 AMA 행사에는 2,156명이 몰렸다. AMA DU는 ‘무엇이든 물어본다(Ask Me Anything)’와 ‘두나무(DU)’의 약자로, 업비트 이용자와 디지털 자산 개발사(프로젝트) 간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약 1시간 동안 이어진 이번 행사에는 데릭 람 마
2023-04-21
-
부산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969만3,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158만2,757개와 비교하면 15.72%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2023-04-21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9.80% ↑"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0만8,1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2023-04-21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아이에스동서·KCC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아이에스동서 3위 KCC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화)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6만4,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863개와 비교하면 7.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2023-04-21
-
[제약업계 기획④] 동국제약 '마데카솔' 경기침체기에도 호감도↑…"소비자 사랑 53년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종근당, 대웅제약에 이어 이번 4회차에는 동국제약의 3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JW중외제약, ㈜보령,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l
2023-04-21
-
코빗, 업계 최초 국내 대표 신평사 'KCB'와 사망자 정보 수집 계약…"이용자 보호 강화"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국내 대표 종합신용평가회사인 KCB(코리아크레딧뷰로·대표 황종섭)와 업계 최초로 사망자 정보 수집을 위한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국내 은행, 보험 등 기존 금융사들은 상속인 금융 거래 내용 조회·통보 서비스 대상에 해당한다. 따라서 이를 이용하는 고객은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를 신청하면 국내 금융 기관에 있는 사망자의 재산을 일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회사들은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사망 사실을 통보받으면 상속 금융 재산 보호를 위해 해당 계좌를 동결하는 통제 절차도 갖추고 있다.반면 가상자산거래소는 이와 같은 상속인 금융 거래명세 관련 서
2023-04-20
-
빗썸, '찾아가는 투자자보호 교육' 진행…"디지털 격차 해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와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찾아가는 투자자보호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실제로 지난해 3월 한국경제연구원이 분석한 해외 주요기관의 디지털 경쟁력 비교 자료에 따르면, 16~24세 가운데 디지털 고숙련군의 비중은 63.4%로 OECD 국가 중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난 반면 55~65세의 경우에는 3.9%로 나타나 세대 간 디지털 숙련도 격차가 OECD 국가 중 가장 컸다.이에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를 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투자자보호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빗썸 거래소를 이용하는 만 55세 이상 어르신 18명을 초청해 교육을 진행했다
2023-04-20
-
두나무, 삼일PwC로부터 감사 '적정' 의견 받아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022년 재무제표에 대한 삼일회계법인의 회계 감사 결과 ‘적정’ 의견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두나무는 회계 투명성 제고와 내부 통제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지난해 2월 2022년~2024년 회계연도 감사인으로 삼일회계법인을 선임했다. 삼일회계법인은 디지털 자산 산업에 적용되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의 감사 도구(툴)를 활용해 두나무의 ▲디지털 자산 지갑 및 개인 키 관리에 관한 통제 절차 ▲거래소 운영에 관한 회사의 통제 등에 대한 감사를 수행했다. 삼일회계법인은 지난 3월 30일 두나무의 재무제표에 대한 ‘적정’ 의견 감사보고서를 발행했다.두나무는 연간 회계 감사와 별개로 업비트에 예치된
2023-04-20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로젠·한진택배 순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471만1,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결과 지난 3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25만9,961개와 비교하면 14.76%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2023-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