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최근 한달간 건기식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한시은 기자

2025-04-23 07:27:49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지난 3월 한달간 국내 건강기능식품 판매 기업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T&G'로 조사됐다.

LG생활건강이 뒤를 이었다.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3월 한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3개 건기식 판매 기업의 소비자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참고로 조사 대상은 21일 기준 주가 1만원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조사 선정 기업은 3월 정보량 순으로 △KT&G(033780) △LG생활건강(051900) △휴온스(243070) △서흥(008490) △HK이노엔(195940) △대상홀딩스(084690) △대원제약(003220) △에스앤디(260970) △콜마비앤에이치(200130) △네오팜(092730) △에이치엘사이언스(239610) △쎌바이오텍(049960) △종근당바이오(063160) 등이다.

KT&G가 총 1만1609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3월 한달간 건기식 판매 업체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월 38커뮤니케이션 등에는 KT&G가 산불 피해지역에 긴급 성금 5억원을 전달했다는 내용의 기사가 공유됐다. 글에 따르면,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 일부를 기부하고,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매칭해 조성됐다.

같은 달 랑****라는 블로거는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에 간접적으로 투자하려면 KT&G의 주식을 매수하면 된다"며, "정관장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해외 수출 증가로 인해 KT&G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같은 달 자신을 엄마라고 밝힌 한 블로거는 정관장 홍삼 스노우쿨 스틱이라는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먹기 좋은 스틱형에 새콤달콤한 맛의 가루 형태라 입에 닿는 순간 싹 녹는다"며, "홍삼 특유의 씁쓸함이 없어 부담스럽지 않고 맛있다"고 추천했다.

LG생활건강이 1만910건으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지난 3월 일*****라는 블로거는 다양한 여성 유산균 제품을 소개하는 내용의 글을 포스팅했다. 그는 "LG생활건강의 헬시안 유산균의 경우, 14종의 유산균과 1종의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장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 "여성의 장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균주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같은 달 또다른 블로그 유저는 "LG생활건강 리튠 다이어트 에스카페라는 제품에 대해 체지방 감소가 되는 커피 제품"이라면서 "체지방 감소 뿐만 아니라 배변활동 원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같은 기간 6462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온라인 관심도 3위에 랭크됐다.

지난 3월 실***라는 일상을 소개한 한 블로거는 속이 쓰리지 않는 비타민 제품으로 휴온스의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을 추천했다. 그는 "액상과 캡슐이 함께 있는 형태라 한번에 섭취가 가능하고 비타민을 비롯해 코엔자임과 아연도 함량돼 있어 항산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흥 3886건 △HK이노엔 2954건 △대상홀딩스 2137건 △대원제약 2130건 △에스앤디 2035건 △콜마비앤에이치 1440건 △네오팜 959건 △에이치엘사이언스 738건 △쎌바이오텍 494건 △종근당바이오 311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3월 한달간 건기식 판매 기업들의 정보량은 총 4만6065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2만5714건, 35.82% 늘었다"면서 "경기 하강 국면에서도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방증"이라고 전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