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다문화가족 '나도 바리스타' 교육 1기 수료식 진행

최효경 기자

2025-04-16 09:30:19

다문화가족 ‘나도 바리스타’ 1기 수료생들이 강사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다문화가족 ‘나도 바리스타’ 1기 수료생들이 강사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이디야커피는 서울시 및 서울시가족센터와 협력하여 진행한 다문화가족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나도 바리스타'의 첫 번째 교육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실무 중심의 바리스타 교육 과정으로, 총 34명의 참여자 중 2명이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교육 대상자들에게도 순차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실무 교육은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에스프레소 추출, 메뉴 실습, 포스기 사용, 고객 응대법 등 바리스타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디야커피 직영점 실습과 자체 생산시설인 드림팩토리 투어를 통해 실무 경험과 전문적인 커피 지식을 함께 습득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다문화가족 참가자들에게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