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 제기1구역에 들어설 아이파크 현장 직원, 인프라본부 직원들과 동대문구 지역주민, 지역센터 어린이 등은 9일 아름다운안암지역아동센터에서 EM흙공(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한 미생물)을 직접 만들어 성북천에 던지고, 한강 일대의 환경 개선을 위해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제기1구역 현장 직원은 "현장 근처 성북천 일대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직접 EM흙공을 만들어 성북천에 던지고, 플로깅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와 자연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봉사활동은 단순한 봉사와 지원을 넘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속 가능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이어가며, 나눔을 실천하는 ESG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월 성동구 라온지역아동센터 인근 베이킹센터에서 사회공헌 전문 NGO인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어린이들과 함께 빵과 케이크를 만들어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성북구, 서대문구, 동대문구, 노원구, 중랑구, 성동구, 광진구 등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HDC현대산업개발 현장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홉 차례의 봉사활동에는 인근 HDC현대산업개발 현장의 임직원들과 지역주민들,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서대문 방과후교실과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신청한 어린이들도 함께 참여하기도 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월 25일 서초구 반포천 일대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 이후, 이 2월 28일 성동구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3월 7일 성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장난감 세척 및 청소 봉사활동, 11일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과 이웃들을 위한 간식차 지원 봉사활동, 14일 서대문구 홍제천 일대 환경 정화를 위한 흙공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후 21일 동대문구 이문꿈지역아동센터 청소 봉사, 25일 노원구 중랑천 일대 환경 정화 활동, 28일 중랑구 시립중랑요양원에서 어르신 돌봄 위한 원예 봉사, 4월 4일 광진구 새날지역아동센터에서 광진구민, 아이들과 함께 원예 체험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그리고 이달 9일, 동대문구 성북천 일대 환경 정화 활동을 끝으로 릴레이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사회와의 신뢰를 증진하고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본사가 위치한 용산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가며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