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1.12% 상승"

김수아 기자

2025-03-21 09:10:12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1.12%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국영지앤엠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4,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7,622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국영지앤엠, 금강공업, 대림통상, 제일테크노스, 뉴보텍, 대림B&Co, 프럼파스트, 와토스코리아, TKG애강 순이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46 미디어지수 20,852 소통지수 78,028 커뮤니티지수 19,657 시장지수 577,8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2,75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04,881과 비교해보면 1.1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7,622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9% 하락, 브랜드이슈 0.96% 하락, 브랜드소통 0.99% 상승, 브랜드확산 24.77% 하락, 브랜드시장 0.0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