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1,94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0만7,921개와 비교하면 28.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3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의선, 김승연, 최태원, 구광모, 신동빈, 박현주, 함영주, 서경배, 조정호, 조원태, 조현준, 신창재, 이중근, 이명희, 이재현, 서정진, 방준혁, 박정원, 황병우, 김남정, 정지선, 조양래, 허태수, 우오현, 김영섭, 박문덕, 김남구, 장형진, 이해진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만7,864 소통지수 38만3,060 커뮤니티지수 37만8,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만9,8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7만105와 비교해보면 34.0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0만7,921개와 비교하면 28.5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8.69% 하락, 브랜드소통 25.04% 하락, 브랜드확산 31.64%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