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밸런타인데이 '브런치 카페' 변신…소비자 반응은 'HOT'

BBQ, 딸기 시즌 '러브 인 런던' 프로모션 진행
1인 2만원대 '애프터눈티 세트', "마진율보다 고객 만족도 우선"

최효경 기자

2025-02-14 17:12:03

BBQ '러브 인 런던' 프로모션 관련 이미지.=최효경 기자
BBQ '러브 인 런던' 프로모션 관련 이미지.=최효경 기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BBQ 치킨이 2월 기념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색다른 시도를 벌이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고정관념을 벗어 던지고 '브런치 카페'로 변신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 모양새다. '치킨집에서 파는 고급 브런치'라는 새로운 도전에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제너시스 BBQ 그룹은 지난 4일부터 'BBQ 빌리지 송리단길 점'에서 밸런타인데이와 딸기 시즌을 기념한 캠페인 '러브 인 런던(Love in London)'을 진행하고 있다.

◆플래그십 매장 송리단길점, 5성급 호텔 출신 파티쉐 협업

BBQ 빌리지 송리단길 점은 지난 2022년 서울 송파구에 오픈한 BBQ의 첫 플래그십 매장이다.

BBQ는 '치킨 매장'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복합 외식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BBQ 빌리지 송리단길 점'을 탄생시켰다. 현재 BBQ는 오는 4월30일까지 진행되는 '러브 인 런던' 프로모션을 통해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를 판매 중이다.

BBQ는 이번 애프터눈티 세트를 기획하기 위해 글로벌 5성급인 호주 포시즌즈 호텔 출신의 이종성 파티쉐, 국내 5성급인 워커힐 호텔 출신의 이강민 파티쉐와 협업했다.

특히 이종성 파티쉐는 3개월간 테이스팅 작업을 거쳐 개발한 '카라멜 리큐르 치즈케이크'를 추가 선택 메뉴로 선보였으며, '고릴라 브루잉 컴퍼니'의 영국인 오너와 협업해 특별 제작한 한정판 딸기 맥주도 탄생시켰다.

BBQ 관계자는 "송리단길점의 경우 오픈 단계부터 치킨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도전적으로 시도한 매장"이라고 말했다.

BBQ의 색다른 시도에 소비자들 반응은 긍정적이다. 온라인에 나타난 소비자들의 후기를 살펴본 결과, BBQ 딸기 애프터눈티의 주요 강점은 △타 브랜드 대비 저렴한 가격 △호텔급 퀄리티 △치킨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신선함 등으로 꼽혔다.

◆BBQ, 가격·퀄리티·신선함까지 '세 마리 토끼' 잡나

BBQ '러브 인 런던' 프로모션 관련 이미지.=최효경 기자
BBQ '러브 인 런던' 프로모션 관련 이미지.=최효경 기자
한 네이버 블로그에는 "BBQ 딸기 애프터눈티 솔직 후기( 예약, 가격, 구성)/1인 2만원대 호텔급 애프터눈티 추천"이라는 제목의 포스팅이 게시됐다.

이 블로거는 "최근 애프터눈티 관련 기사를 보고 가고 싶은 곳 3곳을 추렸다"며 △bbq 딸기 애프터눈티 (1인 2만원대) △이디야 커피랩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1인 8만원대) △시그니엘 서울 더 라운지 애프터눈티 (1인 8만원대)를 소개했다.

그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워커힐 출신 셰프와 호주 포시즌스 호텔 셰프가 합작해서 개발했다는 멘트를 보고 (BBQ를) 방문하기로 결심했다"며 자신이 직접 촬영한 bbq의 애프터눈티 세트 사진을 첨부했다.

이 블로거는 특히 '생딸기가 들어간 닭가슴살 샌드위치'에 대해서는 "확실히 bbq는 좋은 치킨 제품을 쓰는 것 같다"며 "신선도가 좋았고 패티가 두꺼워서 만족했던 치킨버거와 닭가슴살에는 특유의 닭 냄새가 나지 않아 모두 먹자마자 맛있다고 했다. 비비큐 닭 인정"이라며 생생한 후기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는 "bbq 미친 근황, 1인 2만원대 딸기 애프터눈티 출시함ㅋㅋ", "BBQ에 딸기 애프터눈티? 너무 신기하네요" 요즘 난리 난 갓성비 딸기 애프터눈티 맛집이라고 해서 왔더니 비비큐 실화야?" 등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애프터눈티 세트 가격을 살펴보면 BBQ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1인 기준 2만9500원)'가 비교적 낮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5성급 호텔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파빌리온'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애프터눈티 세트 '러블리 스트로베리'의 가격은 13만5000원(주말 2인 기준)이다. 호텔뿐 아니라 타 프랜차이즈 업계와 비교해도 저렴하다. 올해 새롭게 애프터눈티 세트 판매를 시작한 이디야커피의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의 경우 8만원(2인 기준)이다.

BBQ 관계자는 타 브랜드 대비 저렴한 가격에 대해 "애프터눈티 세트는 BBQ가 송리단길점을 통해 새롭게 시도하는 메뉴"라며 "마진율보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프로모션이 4월30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남은 기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기반으로 개선점을 마련하고 향후 다양한 지점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구상할 예정"이라고 첨언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