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월 14일부터 2025년 2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44,1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55,016개와 비교하면 79.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첨단소재, 쏠리드, 인텔리안테크, RFHIC, 머큐리, 인성정보, 에이스테크, 케이엠더블유, 하이트론, 코위버, 다산네트웍스, 에치에프알, 다보링크, 이노와이어리스, 아이즈비전, 우리넷, 한울소재과학, 옵티시스, 오이솔루션, 라닉스, 아이크래프트, 유비쿼스, 삼지전자, 파이오링크, 웨이브일렉트로, 현대에이치티, 코콤, 에프알텍, 알엔투테크놀로지, 코맥스 순이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첨단소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579 미디어지수 186,995 소통지수 251,519 커뮤니티지수 138,814 시장지수 32,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6,93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5,387과 비교해보면 931.8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첨단소재 ( 대표 조헌정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55,016개와 비교하면 79.2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4.82% 상승, 브랜드이슈 27.79% 상승, 브랜드소통 77.83% 상승, 브랜드확산 139.25% 상승, 브랜드시장 15.8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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