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지난해 석유화학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 톱…대한유화·한화솔루션 순

한시은 기자

2025-02-13 07:29:21

ⓒ 데이터앤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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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지난해 국내 석유화학기업 가운데 언론과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LG화학'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한유화, 한화솔루션 순이었다.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석유화학기업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석화기업중 게시물 수가 4000건이 넘는 업체로 한정했다.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LG화학(051910) △대한유화(006650) △한화솔루션(009830) △롯데케미칼(011170) △금호석유화학(011780)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 △효성화학(298000) △SK지오센트릭 △한화토탈에너지스 △여천NCC △DL케미칼 △송원산업(004430) 등이다.

분석 결과, LG화학이 총 28만84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지난해 석유화학기업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대한유화가 13만4532건의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

한화솔루션이 10만837건을 기록하며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3위에 올랐다.

이어 △롯데케미칼 9만8561건 △금호석유화학 2만9625건 △코오롱인더스트리 2만8534건 △효성화학 2만5582건 △SK지오센트릭 1만1249건 △한화토탈에너지스 9761건 △여천NCC 7600건 △DL케미칼 6183건 △송원산업 4298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석유화학기업의 포스팅 수는 총 73만7602건으로 전년 91만3554건 대비 19.26% 줄었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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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국내 석유화학기업 가운데 언론과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LG화학'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한유화, 한화솔루션 순이었다.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석유화학기업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석화기업중 게시물 수가 4000건이 넘는 업체로 한정했다.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LG화학(051910) △대한유화(006650) △한화솔루션(009830) △롯데케미칼(011170) △금호석유화학(011780)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 △효성화학(298000) △SK지오센트릭 △한화토탈에너지스 △여천NCC △DL케미칼 △송원산업(004430) 등이다.

분석 결과, LG화학이 총 28만84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지난해 석유화학기업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대한유화가 13만4532건의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

한화솔루션이 10만837건을 기록하며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3위에 올랐다.

이어 △롯데케미칼 9만8561건 △금호석유화학 2만9625건 △코오롱인더스트리 2만8534건 △효성화학 2만5582건 △SK지오센트릭 1만1249건 △한화토탈에너지스 9761건 △여천NCC 7600건 △DL케미칼 6183건 △송원산업 4298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석유화학기업의 포스팅 수는 총 73만7602건으로 전년 91만3554건 대비 19.26% 줄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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