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김수아 기자

2025-02-11 13:01:40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0만56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8만6,799개와 비교해보면 7.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현대해상, DB손해보험,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만7,755 미디어지수 70만8,148 소통지수 51만1,216 커뮤니티지수 62만8,090 사회공헌지수 15만1,866 CEO지수 58만7,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만4,6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6만400과 비교해보면 9.4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8만6,799개와 비교하면 7.42%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9% 하락, 브랜드이슈 16.65% 하락, 브랜드소통 12.75% 하락, 브랜드확산 3.16% 하락, 브랜드공헌 32.76% 하락, CEO평가 8.6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