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101104130195396085a06ef10625221173.jpg&nmt=23)
큐텐재팬은 일본 내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최우선 판매 채널 중 하나다.
큐텐재팬 입점 셀러들은 이달 말부터 한진의 디지털 물류 솔루션 '원클릭(One Click)'을 통해 국내 집하부터 일본 현지 배송까지 이용할 수 있다. 큐텐재팬의 판매 시스템(QSM, Qoo10 Sales Manager)에서 배송사로 'HANJIN EXPRESS'를 선택하면, 원클릭과 연동되어 배송 관리를 할 수 있다.
한진의 '원클릭'은 역직구 셀러들에게 배송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단 한 건의 배송이라도 방문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직접 상품을 배송사 창고에 입고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한진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100g, 300g 등 소중량의 상품 배송에도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진은 셀러의 성장 단계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와 요금 체계도 마련했다. 초기 사업자를 위한 기본 서비스 외에도, 성장궤도에 오른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원클릭PRO', 해외 판매자를 위한 '원클릭 글로벌'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진은 원클릭 도입을 고려하는 큐텐재팬 셀러들을 위해 직접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큐텐재팬 공식 배송사 설명 웨비나를 통해 원클릭 활용의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웨비나 참여는 당일 오후 1시까지 큐텐재팬의 셀러 교육 페이지인 '큐텐 대학'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