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승연,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62.77%↑"

김수아 기자

2025-02-07 09:57:26

한화 김승연,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62.77%↑"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김승연 2위 삼성 이재용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0만7,92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2,291개와 비교하면 23.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승연, 이재용, 정의선, 구광모, 박현주, 최태원, 조현준, 조원태, 함영주, 서정진, 장인화, 신동빈, 정몽준, 서경배, 이명희, 신창재, 이해진, 박정원, 방준혁, 이중근, 정지선, 황병우, 허태수, 정몽규, 우오현, 이호진, 양종희, 박찬구, 빈대인, 구자열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 김승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3만5,234 소통지수 38만4,526 커뮤니티지수 33만9,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만9,4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만7,424와 비교해보면 262.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2,291개와 비교하면 23.1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55.07% 상승, 브랜드소통 34.98% 상승, 브랜드확산 0.4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