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월 1위…현대해상·삼성화재 순

김수아 기자

2025-01-10 10:01:14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월 1위…현대해상·삼성화재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삼성화재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8만6,79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15만4,761개와 비교해보면 2.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만9,723 미디어지수 67만3,103 소통지수 51만428 커뮤니티지수 97만4,973 사회공헌지수 17만5,573 CEO지수 58만6,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만0,4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5만3,043과 비교해보면 18.2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15만4,761개와 비교하면 2.4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73% 상승, 브랜드이슈 21.74% 상승, 브랜드소통 7.97% 하락, 브랜드확산 5.61% 하락, 브랜드공헌 5.56% 하락, CEO평가 25.57%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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