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은 최근 SNS에서 꿀떡을 우유에 부어 먹는 '꿀떡 시리얼' 등 한국 전통 음식을 활용한 K-디저트 인기가 확대됨에 따라 대표 제품 먼치킨을 꿀떡 스타일로 변형해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2종은 △참깨 꿀떡 △흑임자 꿀떡 먼치킨으로, 각각 참깨·흑임자 맛 반죽에 꿀 글레이즈를 입힌 한입 크기 도넛이다.
던킨은 새해를 맞아 이번 신제품 2종을 포함해 6가지 먼치킨 제품 10개를 랜덤으로 구성한 '복 담은 먼치킨팩'도 함께 출시한다. 중앙에 큼지막한 '복(福)'자가 새겨진 복주머니 디자인의 시즌 한정 패키지에 담아 제공된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글로벌 인기 디저트로 떠오르고 있는 꿀떡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시즌 한정으로 제작된 복주머니 모양 먼치킨팩은 간단한 선물용으로도 좋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