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일 한국소비자원 본원에서 열린 소비자불만해결 우수사업자 포상 수여식에서 KT가 2025년 통신업종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불만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원으로 접수된 소비자문의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완료한 비중,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고려해 우수사업자를 선정한다.
KT는 소비자가 접수한 불만사항을 분석하여 신속하게 해결하는 자율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고객피해 방지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AI기술을 활용한 영업품질관리시스템(SQMS)을 고도화해 이상영업 사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 '전사 안전안심TF' 운영으로 각종 피싱범죄로부터 고객보호를 위해, 차별화된 피싱범죄 예방 솔루션들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이병무 KT 커스터머부문 AX혁신지원본부장 상무는 "KT는 AI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선제적으로 고객을 보호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KT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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