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유 CEO는 회사 뉴스룸에 공개한 2025년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은 전례없는 위기를 맞닥뜨리게 될 것, 글로벌 경제 불안정성 등으로 시장 전망은 어둡고 내수 경기 침체 등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2024년은 OI(Operation Improvement,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통신 사업의 건전성을 확보하고, AI 피라미드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는 등 통신과 AI 두 축을 기반으로 Global AI Company의 토대를 마련했다"며 "2025년, 당면한 위기를 돌파하고 Global AI Company로 나아가는 여정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의지를 나타냈다.
유 CEO가 'Global AI Company'로 나아가기 위해 강조한 세 가지 요소는 △OE(Operation Excellence; 본원적 경쟁력 극대화) 달성 △AI 경쟁력 강화 △유연한 기업문화 확립 등이다.
그는 "단기 수익성(Profitability)과 장기 성장성(Sustainability)을 동시에 고려해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AT/DT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라며 "궁극적으로 기존 통신 사업의 패러다임을 AI를 통해 완전히 전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4년에 추진한 B2B AI 사업을 위한 SKT-SKB-SK C&C 시너지 체계 확립, 에이닷과 글로벌 AI 에이전트 Aster(에스터)를 통한 B2C AI 서비스 가능성 입증에서 더 나아가, 2025년 AI가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CEO는 "Supex Spirit을 바탕으로 치열하게 실행하면서도, Speak-out이 자유로운 수평적 소통으로 유연성을 확보하고 사업-공유 Infra-Staff 조직이 하나로 결집해 단단한 팀 워크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유 CEO는 "SK텔레콤 DNA에는 '도전과 혁신'이 깊이 새겨져 있다"라며 "불확실성의 시대에 우리 모두 위기를 대비해 내실을 다지고, 'Global AI Company'라는 비전을 향해 지혜와 열정을 모아 패기 있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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