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이번 수상을 통해 '부여알밤 시리즈' 및 '빼빼로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등 다양한 지역상생 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특산물 홍보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8월 부여군 및 행안부와 지역상생발전 및 제품개발을 위한 협약식을 맺고 부여알밤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 결과로 10월에는 ▲빈츠, ▲몽쉘, ▲카스타드, ▲롯샌 등 총 9종의 부여알밤 시리즈를 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부여알밤을 시작으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를 기획해 매년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와 지역 방문객 유치 지원 등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부여알밤 사례 외에도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진행 중인 '빼빼로' 브랜드의 지역상생 사업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이천 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2020년) ▲'제주감귤 빼빼로'(2021년) ▲'해남녹차 빼빼로'(2023년) ▲'남해유자 빼빼로'(2024년)를 선보이며 지역 특산물 홍보를 진행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기획해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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