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767만4,1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0만7,091개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12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미래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KB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SM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NICE신용정보, MG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새한신용정보, KS신용정보, F&U신용정보, OK신용정보, IBK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아이엠신용정보, BNK신용정보, JM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7,830 미디어지수 21만4,651 소통지수 37만887 커뮤니티지수 36만6,617 사회공헌지수 2만4,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만4,3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4만3,971과 비교해보면 21.0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0만7,091개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19% 하락, 브랜드이슈 6.44% 하락, 브랜드소통 0.18% 상승, 브랜드확산 6.52% 하락, 브랜드공헌 4.16%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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