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
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수기 렌털 업체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284740) △현대렌탈케어 등이다.
코웨이가 이번 분석에서 총 6만839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 한 네이버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에 "코웨이 얼음 정수기 렌털 후기"라는 제목으로,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은 정말 현명한 선택"이라며 자신이 직접 느낀 코웨이 정수기의 장점 및 사용 후기에 대해 소개했다.
같은달 온라인 커뮤니티의 한 작성자는 "코웨이 정수기 렌털 좋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정수기 렌털 신청했는데 너무 친절했어요 추천합니다"라며 직접 촬영한 코웨이 정수기 사진을 공유했다.
또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코웨이,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 5관왕 쾌거"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가 포스팅됐다. 코웨이가 미국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아이콘 정수기2' 등을 비롯한 자사 제품을 통해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는 내용이다.
분석 기간 SK매직이 5만651건의 포스팅 수로 2위를 기록했다.
지난 7월 한 네이버 카페의 회원은 "SK매직 초소형 정수기 아이가 있는 집에 좋네요"라는 제목으로, "4인가족 2리터 생수 매달 사서 먹었는데 SK매직 초소형정수기 렌털 결정했어요"라며 만족스러운 후기를 포스팅으로 남겼다.
이어 9월 또 다른 네이버 카페에서는 "내돈내산 SK매직 에코 미니 정수기"라는 제목의 렌털 설치 후기도 포착됐다.
LG퓨리케어는 4만28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온라인 커뮤니티의 한 유저는 "LG에서 얼음정수기가 나왔거든요"라는 제목으로 "이번에 이사 하는김에 가전 사면서 같이 할건데 케어 구독이 필수더라구요"라고 말하며 'LG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출시 당시 공개된 홍보 영상을 공유했다.
지난 9월 네이버 카페의 한 작성자는 "내돈내산 LG퓨리케어 정수기 설치 후기"라는 제목으로, "어제 LG퓨리케어 정수기 설치했는데 진작 교체할걸 후회할 정도로 만족합니다"라며 설치 후기를 공유했다.
이어 청호나이스가 1만723건으로 4위를 기록했으며 쿠쿠홈시스는 4150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
지난 7월부터 석달간 현대렌탈케어의 온라인 포스팅 수는 1787건으로 집계되며 조사 업체 중 6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외식 수요가 줄고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국내 주요 정수기 렌털 업체들의 3분기 전체 포스팅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3.07% 급증한 가운데, 코웨이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