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초코파이는 업계 최초의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제로(ZERO)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한 봉지에 열량 110kcal로, 기존 제품에 비해 약 63% 수준으로 낮춘 '제로초코파이'를 개발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ZERO)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헬스&웰니스 카테고리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목한 만큼,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제로 브랜드를 통해 약 5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초코파이는 소비자들의 강력한 요구에 발맞춰 나온 제품인 만큼,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먹거리에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로’ 브랜드 상품군을 지속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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