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배라모는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배민라이더스쿨과 배민커넥트 라이더간 소통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을 수료한 라이더들의 커리큘럼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이를 프로그램에 반영해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
배라모 첫번째 시간은 '배민라이더스쿨 함께 되돌아보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과 라이더들은 소통하며 초보 맞춤형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배달노하우 지침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의 개선점과 장기적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그리고 이어진 두번째 자리에서는 '배민라이더스쿨 함께 그리기'를 주제로 평소 라이더가 궁금했던 점을 나누는 질의응답 이후 '2025년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콘텐츠'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구체화하는 시간을 보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날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내년 안전배달교육 기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연말을 맞아 이번 배라모에서 라이더를 위한 깜짝선물 '라이더 사진관(개인프로필 사진촬영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라이더 단 한명만을 위해 만들어진 개인프로필은 인화본과 액자로 특별제작해 각 라이더에게 선물했으며 참여라이더에게 보호장구와 민트레디백을 선물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모임에서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들의 배민라이더스쿨 교육과정에 대한 피드백과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누구보다 현장을 가장 잘 아는 라이더들이 전달한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배민라이더스쿨 교육과정을 계속해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