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기존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2012)’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2021)’를 통합·개편하여 2022년부터 새롭게 출범한 행사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이엠넷이 은상을 수상한 캠페인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장기보험 검색 퍼포먼스 캠페인으로, 실시간 데이터 기반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실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타겟 설정, 소재 최적화, 구글 확장 검색 엔진 활용 등을 통해 캠페인의 안정성을 강화하며 성과 지표를 크게 향상시킨 점이 주목을 받았다.
이엠넷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데이터 분석 기반의 퍼포먼스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퍼포먼스를 비롯해 이커머스, 브랜딩 등 통합 마케팅 전략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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