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AI파마, 주가 급등…'테슬라 부품공급' 계열사에 100억 자금 조달

김준형 기자

2024-12-11 02:40:40

폴라리스AI파마, 주가 급등…'테슬라 부품공급' 계열사에 100억 자금 조달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폴라리스AI파마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폴라리스AI파마 주가는 종가보다 0.79% 오른 513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폴라리스세원이 유상증자에 나서는 가운데, 폴라리스오피스가 자금을 지원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폴라리스세원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배정 대상자는 폴라리스오피스다.
이번 유상증자로 폴라리스세원이 발행한는 신주는 1111만1112주다.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900원이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오는 2025년 1월 2일이다.

최근 폴라리스세원은 경기 화성에 제3공장(화성캠퍼스) 준공식을 개최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폴라리스세원은 고객사를 통해 현대차, 기아, GM, 포드, 테슬라, 루시드모터스, 리비안 등의 완성차, 전기차 제조 엔드유저에 공조 부품을 공급 중이다. 현재 5000억원 규모의 수주잔고를 보유하는 등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폴라리스세원은 최근 자동차 공조시스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토지는 2977㎡, 연면적 1804㎡ 규모의 제3공장을 추가 증설했다.

회사 측은 기존 파이프 생산 설비를 통해 공장을 가동하고 향후 브레이징 라인 구축과 함께 고객사 품질인증에 대비해 본격 라인을 가동하여 매출을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소식에 폴라리스세원과 폴라리스AI, 폴라리스우노,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AI파마의 주가가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강세를 보였다.

앞서 폴라리스오피스 그룹이 ICT 및 패션브랜드 전문 코스닥 상장기업 폴라리스AI 를 인수했다.
지난해 말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폴라리스AI의 공동 최대주주인 오디텍과 티에스 2015-9 성장전략 M&A 투자조합으로부터 지분(구주) 1392만7386주(29.02%)를 426억원에 인수하는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밖에도 168억원 규모의 폴라리스AI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도 참여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1991년 설립된 폴라리스AI는 SI, IT솔루션 등의 IT사업부문과 키플링, 이스트팩 패션브랜드의 F&C사업부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최근 음성 AI 전문기업인 파워보이스 경영권을 인수하고 인공지능 AI홈플랫폼을 출품하는 등 AI 신규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폴라리스우노는 가발용 합성섬유 사업부문에서 글로벌 탑3에 들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과 수익성을 인정받고 있다.

폴라리스AI파마는 지난 3월 폴라리스오피스그룹으로 편입된 원료의약품 전문기업이다. 에스텍파마에서 미래 지향적 사업 의지를 담아 '폴라리스AI파마'로 사명을 변경했다.

폴라리스오피스 그룹은 폴라리스AI파마 인수 후 단기적으로는 기존 사업의 내실화를 꾀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제약산업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할 계획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