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두바이서 팝업 이벤트존 'K-스위트 팔레트' 운영

현지인에 K-푸드 매력 알려…수출 확대 앞장

한시은 기자

2024-12-04 17:07:39

아랍에미리트 ‘K-스위트 팔레트’ 사막 카페 전경. ⓒ aT
아랍에미리트 ‘K-스위트 팔레트’ 사막 카페 전경. ⓒ aT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11월 중순부터 12월 1일까지 2주간 두바이 사막 카페 등에서 팝업 이벤트존 ‘K-스위트 팔레트’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K-스위트 팔레트’는 주중에는 현지 유명 쇼핑몰의 인기 카페에서 K-디저트를 선보이고, 주말에는 이색적인 사막 팝업 카페와 연계해 K-푸드는 물론 K-컬쳐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사막 팝업 카페에서는 홍삼 밀크티, 홍삼 티그레, 약과 휘낭시에 등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독창적인 신규 메뉴들을 선보였다. 또한 쿠킹클래스, 한복 체험, 한글 캘리그래피, 포토존, 도장 모으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사해 현지인들에게 K-푸드와 K-컬쳐의 매력을 알렸다.

주말 행사에는 참여자 사전접수에만 300여 명이 몰렸다. 행사장을 찾은 현지 유명 레스토랑과 카페 종사자들에게 K-디저트를 두루 선보이고, 식품 전문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다양한 주제 영상을 SNS로 확산하며 온오프라인 홍보에 집중했다. aT는 행사 후에도 현지 카페에서는 개발된 신메뉴들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aT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중동은 K-푸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유망 시장 중 하나”라며, “이번 행사와 같은 참신한 마케팅으로 K-푸드의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신규 품목들을 적극 발굴해 수출 품목을 다변화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K-푸드 수출 확대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