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그룹 통합 슈퍼앱 '뉴 우리원뱅킹' 출시

앱 성능 속도 크게 업그레이드…초개인화 서비스 적용

한시은 기자

2024-12-02 16:41:07

우리금융이 지난달 28일 전 그룹사 핵심 서비스를 모두 담은 유니버설뱅킹앱 NEW'우리WON뱅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 우리금융
우리금융이 지난달 28일 전 그룹사 핵심 서비스를 모두 담은 유니버설뱅킹앱 NEW'우리WON뱅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 우리금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우리금융(회장 임종룡)이 지난 28일 전 그룹사 핵심 서비스를 모두 담은 유니버설뱅킹앱 NEW(뉴)'우리WON뱅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5년 만에 전면 재구축된 우리금융그룹 슈퍼앱 NEW‘우리WON뱅킹’은 기존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으며, 유니버설뱅킹 기능도 새롭게 탑재했다. 이에 고객은 은행, 카드 등의 업무를 각 앱에서 따로 접속할 필요 없이 NEW'우리WON뱅킹'에서 하나로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NEW'우리WON뱅킹'에서 그룹사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하나의 화면에서 찾아서 이용할 수 있으며, 그룹사 통합 포인트 '꿀머니'도 전 그룹사에서 통합 사용 할 수 있다.

우리금융은 '금융의 모든 것을 나를 중심으로 제공한다'는 사용자 중심의 UX(고객경험)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내 마음대로 화면 구성 △나를 위한 AI 상담 서비스 △모든 금융권 내 자산 한 번에 확인하기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적용했다.

특히 AI 상담과 전담직원 상담 기능을 고도화했고 대화형 투자성향 분석 및 지점 방문 없이 대출서류 제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NEW'우리WON뱅킹'의 앱 성능과 속도를 크게 업그레이드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해 △홈화면구성 △검색기능 △상담채널 △화면연계기능 등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이 추진 중인 △우리WON모바일 알뜰폰 서비스 △우리투자증권 주식거래 서비스(MTS) 등 신사업과 신규 서비스도 내년 상반기 내에 NEW'우리WON뱅킹'에서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