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모든 광고매체를 아우르는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매년 2000여 편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동원F&B의 동원맛참 캠페인은 '열다, 바로 먹는 참치의 시대'라는 콘셉트로 참치 살코기와 참기름, 특제 소스의 조합으로 탄생한 동원맛참의 활용도와 간편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이 모델로 출연한 동원참치 광고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안유진이 출연한 첫 광고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400만 회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인기 광고'에 이름을 올렸고, '틱톡(TikTok)'에 진행된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는 틱톡이 뽑은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20~30대 젊은 소비자층에게 동원맛참의 간편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중독성 강한 CM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