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솔트룩스 주가는 종가보다 1.69% 오른 2만70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솔트룩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8434주이다.
스터닝밸류리서치는 22일 인공지능 AI솔루션 기업인 솔트룩스에 대해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창립 최대 매출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스터닝밸류리서치는 “최근 글로벌 기업들이 적극적인 생성형 AI 솔루션을 회사 시스템에 도입 하고 있는데, 기업에 맞춤화된 자체 생성형 솔루션을 적용하려면 많은 비용과 전문 개발자가 필요하다”라며 “이에 따라 Open AI의 기업용 챗’GPT 유료사용자는 출시 1년만에 100만 가입자를 넘어섰다”라고 밝혔다.
스터닝밸류리서치에 따르면 솔트룩스의 루시아온은 Open AI의 기업용 챗GPT보다 장점 많다는 분석이다.
실제 가격면에서 OpenAI의 기업용 ChatGPT 사용 요금은 사용자 1인당 60달러, 150명 기준 최소 월 9000불, 연 약 10.8만불 정도인 반면, 루시아온의 최소 도입비용은 5000만원으로 1년 사용기준 약 3배 저렴하다.
여기에 기업 맞춤형제작, 높은 보안성, 할루시네이션 최소화가 가능하고, 성능 역시 지난 3월 글로벌 생성형 AI 평가 플랫폼에서 1위를 기록하며 입증했다.
한편 솔트룩스는 ‘인공지능 AI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솔트룩스는 지난 20년간 인공지능 고객센터 구축과 챗봇 고객응대 서비스를 포함한 인공지능 플랫폼 공급 사업뿐 아니라 공공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비정형 및 고객 목소리 분석에 이르기까지 AI 분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국내 기업과 행정안전부, 국토부, 행정안전부, 서울교통공사, 국민권익위원회 등 공공기관, 우리은행,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한국투자증권 등 금융기관은 물론, 해외 ANA항공과 미즈호은행 등 국내외 2,000개 이상 기업 및 기관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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