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플랫폼은 전 세계 35만 개 이상의 호텔 네트워크를 보유한 인도네시아 OTA로, 호텔 예약은 물론 항공권 구매, 휴가 패키지 등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히어로웍스가 제공하는 호텔 데이터(OTA별 한 달간의 호텔 가격 정보)를 기반으로 예약 기간에 따른 '가격 변동성'을 분석할 것으로 전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해, 최적의 옵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데이터 공급은 히어로웍스의 두 번째 해외 공급 사례로, 앞서 일본의 주요 OTA에 2천여 개의 호텔 데이터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공급이 완료되면, 히어로웍스는 전 세계 4만여 개의 호텔 데이터를 확보하게 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히어로웍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숙박 시설뿐 아니라 OTA를 포함한 다양한 관광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공급 사업을 본격화해, 관광 산업 전반에 걸친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히어로웍스 주요 관계자는 “이번 공급은 고객사와의 협력 시작 단계로, 향후 공동 연구 및 프로젝트를 통해 호텔·관광 데이터를 더욱 정밀하게 분석할 계획이다”라며 “궁극적으로 글로벌 데이터 네트워크를 구축해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히어로웍스는 호텔의 수익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문적인 데이터 가공과 분석을 수행하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어 데이터 활용 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해왔다.
또한, 고객사의 데이터 요구 사항 정의부터 데이터 확보 방안, 데이터 시각화, AI 모델 개발, 인사이트 발굴까지 전 범위에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데이터 공급으로 기업 또는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간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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