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표 제품 선정은 파우더룸 커뮤니티 게시글과 앱, 파우더룸 SNS 채널 인기 해시태그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또한 선정된 대표 제품들과 함께, 브랜드에서 희망하는 소구 포인트를 반영한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
파우더룸이 발표한 2024 하반기 뷰티 키워드는 '탄력 슬리핑팩', '볼륨 광채쿠션', '탄력크림', '블랙헤드 딥클렌징', '촉촉여리광', '속탄력채움', '올인원 파데프리', '스키니 마스카라', '모공탄력', '속보습케어', '두피괄사 에센스', '비타멜팅캡슐'로 총 12가지다.
먼저, 처진 피부를 리프팅 시켜주며 탱탱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 결을 만들어주는 '탄력 슬리핑팩'이 인기다. 슬리핑팩이지만, 아침저녁 할 것 없이 데일리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똑똑한 멀티 슬리핑팩으로 라네즈의 ‘바운시&펌 슬리핑 마스크'가 대표 뷰티템으로 파우더룸의 픽을 받았다.
파우더룸은 에스쁘아의 '비글로우 볼륨 쿠션'을 하반기 대표 제품으로 뽑았다. 이에 따라 꺼진 볼, 이마, 눈, 밑 부위에 입체적인 볼륨을 선사하며, 피부 속 보습감을 부여하여 광채나는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볼륨광채쿠션'이 두번째 키워드로 선택됐다.
탄력 있는 피부는 모두가 선망하는 요소다. 탄탄하고 처짐 없는 피부는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얼굴의 필수 조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슬로우 에이징 열풍과 함께 힘없고 탄력 잃은 피부의 컨디션 케어에 도움을 주는 '탄력 크림'은 안티에이징 뷰티템으로 우뚝 올라섰다.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된 대표 아이템은 코이의 '플로우 리프팅 랩핑크림'이다.
하반기 대표 제품으로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도 파우더룸 픽 명단에 올랐다.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 노폐물까지 한 번에 강력 세정하는 '블랙헤드 딥클렌징' 키워드가 파우더픽으로 함께 했다.
네이밍의 ‘소프티 크림 블러쉬' 또한 파우더룸 픽 명단에 올랐으며, 해당 제품은 4단계로 촘촘하게 쌓여 원래 타고난 듯 건강한 피부의 윤광처럼 표현해주는 물겹광 블러셔로 인기몰이 중이다. 여리여리한 광을 중점으로 피부표현이 되어 데일리로 쓰기 좋은 광채 블러셔이기에 '촉촉여리광' 키워드가 선택됐다.
메디힐에서는 '메디힐 콜라겐 채움 패드’가 대표 아이템으로 뽑혔다. 저분자 콜라겐 성분으로 힘없이 늘어진 피부에 쫀쫀함과 영양감을 공급하고 피부 속까지 꽉 찬 탄력 케어를 선사하는 '속탄력채움' 키워드가 픽을 받았다.
에딧비의 '선데이 톤업 선세럼'도 파우더픽으로 함께하게 되었다. 선케어 제품 하나만 발라도 가볍게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올인원 파데프리' 톤업 선 세럼 또한 코로나 팬데믹 시기를 기점으로 하여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스키니 마스카라’ 키워드의 트렌드템인 뮤드의 '인스파이어 스키니 컬링 마스카라', ‘모공탄력’을 대표하는 비플레인의 '녹두 모공 타이트업 세럼'도 24년 하반기 대표 키워드와 트렌드템에 합류했다.
뿐만 아니라, 빠른 흡수력과 뛰어난 보습효과로 피부결과 속보습을 동시에 케어하는 '속보습케어'의 대표템으로 오프온의 '등드름 바디로션'이 선정됐으며, 두피에 적절한 압력으로 마사지해 붓기 제거와 혈액 순환을 돕는 '두피괄사에센스' 키워드를 대표하는 제품으로는 려의 '루트젠 탈모증상케어 두피에센스'가, 비타캡슐로 세안 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주는 저자극 클렌징 젤 '비타멜팅캡슐'에는 아크네스의 '모공 클리어 젤 클렌저'가 이름을 올렸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