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B2B사업에 스타트업 기술 접목한다

최효경 기자

2024-11-22 13:12:58

 LG전자는 20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B2B사업에 특화된 스타트업을 발굴·협업하는 '비즈노베이터 2024'의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LG전자 관계자들이 초음파 영상을 AI로 분석하는 '빔웍스' 기술을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LG전자는 20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B2B사업에 특화된 스타트업을 발굴·협업하는 '비즈노베이터 2024'의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LG전자 관계자들이 초음파 영상을 AI로 분석하는 '빔웍스' 기술을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전기차 충전이나 의료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업해 B2B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한국무역협회(KITA)와 함께 2022년부터 3년째 운영 중인 '비즈노베이터(Biznovator)'의 올해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비즈노베이터'는 LG전자의 B2B사업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진행하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프로그램이다.

LG전자는 지난 4월 공개 모집 이후 123개 스타트업이 지원한 가운데 3차례 심사를 거쳐 ▲옥토브 ▲커넥트브릭 ▲빔웍스 ▲소서릭스 ▲모니트 ▲위클러버 ▲스칼라데이터 ▲티제이랩스 등 8개의 파트너사를 최종 선발했다. 이후 신사업 육성 전문가를 투입해 LG전자가 보유한 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하며 이들과 사업화 검증을 진행해 왔다.

이번 사업화 검증 성과 발표를 기반으로 ▲전기차(EV) 충전 ▲빔프로젝터 ▲의료용 디스플레이 등 파트너사의 혁신 기술과 관련된 LG전자의 전문 조직을 투입해 개방형 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년간 진행한 '비즈노베이터' 참가 스타트업과 협업도 지속하고 있다. 작년 참가한 '스페이스비전'은 자체 광고 효과 측정 기술을 LG전자 사이니지에 적용해 기술 실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열린 CES, KES 등 전시에서 LG전자와 함께 '고객 맞춤형 광고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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