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2일부터 2024년 11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58,93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731,608개와 비교하면 5.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시몬스, 일룸, 장수돌, 한샘, 리바트, 씰리, 까사미아, 에몬스, 삼익가구, 라꾸라꾸, 동서가구, 에넥스, 레이디가구, 장인가구, 파로마, 라클라우드, 보루네오, 핀란디아, 잉글랜더, 팔로모, 라자가구, 에보니아, 보니애가구, 체리쉬, 벤스, 크렌시아, 베디스,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056 소통지수 839,877 커뮤니티지수 928,4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0,3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92,046과 비교해보면 2.5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이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731,608개와 비교하면 5.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0% 상승, 브랜드소통 2.84% 하락, 브랜드확산 8.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편안하다, 확대하다, 달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침대는 과학, 매트리스, 박보검'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7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