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에 따르면 뷰티어워드는 파우더룸 회원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결산 이벤트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진행하고 있다.
2024년 하반기 기준 APP랭킹, 리뷰 수와 같은 평가 데이터 기반 인기 제품 후보군 중 파우더룸 회원(룸메)들의 의견 80%,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의견 20%를 반영해 최종 순위와 함께 카테고리별 1~3위 제품이 선정됐다.
토너, 쿠션, 립스틱과 아이팔레트, 파운데이션 등 전체 65개 카테고리에서 195여개의 인기 제품이 뽑혔다.
이번 행사에는 달바, 빌리프, 바닐라코, 클리오, 쓰리씨이, 에스쁘아 등 인기 뷰티 브랜드가 총출동했다.
파우더룸 뷰티어워드는 뷰티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제품들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하며, 파우더룸에서 랭킹 순위가 높거나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은 자연스럽게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한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뷰티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코덕 회원들이 많은 파우더룸에서 최종 1위를 수상한 것은, 올 한 해 역시 트렌드를 선두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이자 제품이라는 의미"라고 말했다.
한편, ‘2024 하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 리스트는 파우더룸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