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1초당 28병씩 판매(330㎖)된 속도이며, 총 16억 7000만 리터가 판매되어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671개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위기 속에도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 26%를 기록(1~10월 기준)했다.
하이트진로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의 활약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지난 7~8월 테라 브랜드의 가정 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테라 라이트가 건강한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며 테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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