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11-27 13:22:33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1일부터 2024년 11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861,25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10,458개와 비교하면 0.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한섬, 효성티앤씨, DI동일, 백산, 신세계인터내셔날, BYC, LF, 신성통상, 한세실업, 화승엔터프라이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이에스티나, 배럴, 코데즈컴바인, 아가방컴퍼니,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호전실업, 덕성, 화승인더, 비비안, 대현, 경방, 방림, 조광피혁, 휴비스, 형지엘리트, 성안머티리얼스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22 미디어지수 62,462 소통지수 146,174 커뮤니티지수 176,449 시장지수 1,284,632 사회공헌지수 14,9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2,81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84,633과 비교해보면 1.7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10,458개와 비교하면 0.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9% 상승, 브랜드이슈 4.35% 상승, 브랜드소통 17.02% 하락, 브랜드확산 25.07% 상승, 브랜드시장 2.62% 하락, 브랜드공헌 18.1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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