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벤처, 스마트건설 전문 전시회 ‘2024 스마트건설 엑스포’ 참가

이병학 기자

2024-11-14 10:36:02

리스트벤처, 스마트건설 전문 전시회 ‘2024 스마트건설 엑스포’ 참가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리스트벤처 (대표 이민선)는 오는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2024 스마트건설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실시간 감시가 어려운 열악한 환경에서 화재 및 안전사고를 미리 파악하여 대형사고를 사전 방지하는 화재감시 모바일 플랫폼인 ‘리스페로(RiSPERO)’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스페로’는 복잡한 밀폐공간 및 실시간 감시가 어려운 공간에서 자율운전을 통해 화재 및 설비이상징후를 미리 파악하여 대형사고를 사전 방지하는 시스템이다.

영상, 열화상 및 가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환경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시나리오 운전 설정이 가능하며, 승하강 기능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감시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안전사고 취약지역 및 안전사고 다발구역을 집중 감시해서 AI기반으로 이상징후를 발견, 관리자에게 메시지 알람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지하 공동구, 전기실, 데이터센터, 지하주차장, 전기차충전소 등 다양한 구역에 적용 가능하다.

‘리스페로’는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연구동과 실험동에 설치되어 운영 중이며, 추가기능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 리스트벤처의 Color BIPV인 ‘SOLART’ 역시 전시할 예정이다. ‘SOLART’는 3D프링팅 기술을 적용해 적층 패턴 위에 컬러를 구현해 사람의 시야각에서는 이미지가 보이고, 태양광 입사각에서는 투과율을 최대화하여 발전 효율과 컬러를 동시에 구현한 제품이다.

리스트벤처는 향후에도 신기술 기반으로 친환경 및 미래 신기술 분야 아이템들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하였다.

(주)리스트벤처는 RIST의 우수한 기술을 직접사업화 하기 위한 기술자회사로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신기술창업전문회사’이다.

한편, ㈜리스트벤처가 참여하는 이번 2024 스마트건설 엑스포는 11월 19일까지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빠르게 입장할 수 있으며, 개막식을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