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전세계 소비자 만난다

최효경 기자

2024-11-14 13:21:05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전세계 소비자를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전세계 14개국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와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을 중심으로 현지 소비자의 니즈 등에 맞춰 국가별로 구성하고,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한다.

한국의 경우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첫 진출한다. '비비고 불고기 김밥'은 앞서 호주와 일본에서 출시했으며 오는 12월부터 미국은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Kroger)에서,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은 현지 에스닉 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에서는 오징어를 활용한 신제품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을 출시하며 태국에서는 '비비고 무말랭이 오징어 김치'를 선보인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이번 콜라보 캠페인의 키 메시지 'Play Hard & Live Delicious'를 담은 캠페인 영상도 곧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의 두 세계관을 넘나들며 비비고 제품을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매장에 캠페인 특별 매대를 마련하고, 굿즈 이벤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한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미래 소비자인 젠Z(Generation Z)를 포함한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교감하며 ‘맛있는 삶’을 추구하는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