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체크카드 부문 1위…온라인 관심도↑

KB Pay 통한 고객 경험 혁신

한시은 기자

2024-11-13 13:28:01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용 및 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용 및 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4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체크카드는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최초 카드사로 등극, 고객 만족도 분야에서 우수성을 입증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신용 및 체크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인 ‘KB Pay’의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 Pay는 신용, 체크카드뿐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없이 KB Pay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오픈형 종합금융플랫폼’이라는 전략 아래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오픈 뱅킹 서비스, KB Pay 머니, KB증권과 연계한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KB국민카드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만6101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만4797건 대비 1304건, 8.8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스포츠, 경기' 등을 제외한 '국민카드'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KB국민카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