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업계 최초 '고령자 비상제동장치 장착차량 할인 특약' 출시…상품 관심도↑

고령 운전자 비상제동장치 장착 시 평균 2.7% 할인

한시은 기자

2024-11-12 12:39:43

삼성화재는 업계 최초로 고령 운전자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실버 비상제동장치 장착차량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업계 최초로 고령 운전자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실버 비상제동장치 장착차량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삼성화재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삼성화재(000810)는 업계 최초로 고령 운전자(만 65세 이상)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실버(고령자) 비상제동장치 장착차량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설된 특약은 12월 21일 이후 책임개시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해당 특약에 따라, 비상제동장치를 장착한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 보험료를 평균 △2.7% 할인해 준다.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가 증가하면서 예방 대책 마련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 증가는 신체적 반응속도 저하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비상제동장치는 도로에서 전방의 차량이나 보행자와의 거리가 급격히 좁혀질 때, 운전자가 반응하지 못하는 경우 차량이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 충돌을 예방하는 운전보조 기술이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상품파트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고령 운전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고, 경제적 부담도 줄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에 기여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삼성화재 '특약'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947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316건 대비 631건, 199.68%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삼성화재' + '특약'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삼성화재 특약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