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3조81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순이익은 1349억원으로 13.9% 줄었다.
영업 매출에서 단말 매출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2.9% 늘어난 2조9904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3.5% 늘어난 것으로, 매출 확대 요인으로 LG유플러스는 기업 인프라 부문과 스마트홈 부문의 성장을 꼽았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기업회선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은 8.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AI 컨택센터(AICC) 등 기업 간 거래(B2B) 신사업을 포함한 설루션 사업 매출이 1294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9.6% 성장했다.
IDC 매출은 같은 기간 8.8% 증가한 900억원을 기록했으며 기업회선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 증가한 29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작년 3분기보다 5.7% 증가한 6509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부문은 작년 동기보다 2.1% 증가한 1조6204억원을 기록했다.
무선 서비스 기본료, 통화료 등 수익을 합산한 모바일서비스 매출은 1조5465억원으로 작년 3분기 대비 2.6% 늘었다.
다만 지난해 4분기부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신규 통합전산망 구축에 따른 무형자산 상각 비용의 반영이 이어지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LG유플러스는 B2B 영역에서 AI 사업을 적극 육성하는 한편 소비자 대상으로는 지난 7일 출시한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통해 성장을 꾀할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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