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노사, 청주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 전개

최효경 기자

2024-11-08 11:43:54

7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우암동 일대에서 진행한  LG생활건강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에 참가한 노사 임직원들의 모습.ⓒLG생활건강
7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우암동 일대에서 진행한 LG생활건강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에 참가한 노사 임직원들의 모습.ⓒLG생활건강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생활건강(051900) 노사가 함께 충북 청주시 우암동 일대에서 연탄 3000장 배달 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정철용 LG생활건강 생산총괄 전무와 임재성 노동조합위원장 등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청주시에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TP공장, 청주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많은 임직원 가족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날 오후 LG생활건강 노사는 3개조로 나눠서 열 다섯 가구를 직접 찾아다니며 이웃들에게 연탄을 직접 배송했다. 한 집당 연탄 200장과 생활용품 1세트가 전달됐다.

이날 연탄 200장을 지원 받은 이두이 할머니(83)는 "LG 직원들이 직접 집까지 와서 연탄을 잔뜩 가져다 주니 정말 고맙고 든든하다"며 "올 겨울도 덕분에 따뜻하고 건강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다"고 화답했다.

ⓒ데이터앤리서치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네달간 LG생활건강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97건의 정보량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120건 대비 77건, 64.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네달간 LG생활건강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