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브랜드 모델에 '흑백요리사' 출연 '에드워드 리' 셰프 발탁

최효경 기자

2024-11-08 10:49:33

ⓒ풀무원
ⓒ풀무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최근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많은 관심을 받은 '에드워드 리'(한국명 이균) 셰프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에드워드 리는 '흑백요리사'에서 미션마다 새로운 한식 퓨전 요리를 선보이며 한식에 애정을 드러냈으며 특히 세미파이널의 '무한 요리 지옥' 미션에서는 두부를 주재료로 한 한식 퓨전 메뉴들을 통해 심사위원에게 극찬을 받기도 했다.

풀무원측에 따르면 셰프 에드워드 리는 그간 풀무원 미국법인의 요리 관련 행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풀무원과 협업을 이어왔으며 풀무원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바탕으로 한식 요리와 문화를 알리고 싶다는 의사를 밝힘으로써 이번 계약이 성사됐다.

에드워드 리는 풀무원 대표 품목이자 그의 상징이 된 '두부'를 비롯해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간편 조리 양념 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풀무원은 에드워드 리의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내년 중에는 에드워드 리와 공동 개발하여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고려해 추후에는 미국에서 풀무원 브랜드 캠페인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풀무원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된 셰프 에드워드 리는 "평소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에 깊이 공감하여 미국에서도 애용해 왔는데 이렇게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풀무원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한식 요리와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