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야놀자라이브는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수 1100만 건을 기록한 이후 1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했다. 야놀자라이브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약 7만 9000 회에 달한다.
야놀자라이브는 콘텐츠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라이브 방송 편수는 2022년 동기 대비 1.4배 증가했고 국내 숙소와 레저는 물론 해외 항공권까지 상품도 다양화했다.
여행 정보를 짧은 영상으로 탐색하는 고객 이용 패턴에 맞춰 지난 9월에는 1분 내외의 레저 전용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신규 콘텐츠는 평균 조회수 1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철웅 야놀자 플랫폼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도 야놀자 플랫폼의 방대한 여가 인벤토리와 라이브 전용 혜택으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면서 "국내 여가 산업을 이끄는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여가 수요에 맞춘 콘텐츠와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