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선한 기부..."부영 기부 관심도 급등"

최효경 기자

2024-10-29 14:07:20

ⓒ부영그룹
ⓒ부영그룹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경북 영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지난 24일 가흥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아나바다 시장놀이' 행사를 개최, 일부 수익금과 함께 폐건전지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원생들의 사회성 발달과 경제개념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아나바다 시장놀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박연숙 영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아나바다 행사가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것은 물론 시장놀이를 통해 경제개념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나아가 아이들이 수익금을 기부하는 과정을 통해 나눔의 행복을 배워가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이번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중 나머지를 오는 31일 영주종합사회복지관에 추가 기탁할 예정이다.

부영그룹은 최근 저출산 여파로 원아 수가 급감하여 폐원하는 어린이집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입주민들의 보육부담을 덜고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데이터앤리서치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부영의 '기부'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628건의 정보량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438건 대비 190건, 43.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부영'+'기부'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부영그룹의 기부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