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자금 부족으로 인해 빚을 갚지 않는 상대방을 마주하는 일은 매우 흔한 문제다. 채권자가 돈을 갚으라는 요구에도 응답이 없을 경우, 법적 절차를 고려해야 하는데, 그 첫 단계가 바로 채무 내용증명의 작성이다. 내용증명은 채무 사실을 법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로, 이를 통해 채무 관계의 발생 시점과 구체적인 금액을 명확히 기록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내용증명서를 작성할 때 어떤 내용을 포함해야 하고, 어떻게 법적으로 타당하게 작성해야 할지 몰라 곤란을 겪는다. 이때 하이셀프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채무 내용증명 작성은 물론, 다른 법적 행정 자문 서비스까지 지원해, 복잡한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셀프 서비스는 채무 내용증명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문서를 생성하고, 우체국을 통하여 등기로 발송할 수 방법을 안내문을 통하여 제공하고 있다. 채무자는 물론 채권자와 우체국도 각각 문서의 사본을 보유하게 되어, 법적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이용자들이 채무 내용증명서를 발송한 후, 상대방이 법적 절차를 피하기 위해 빚을 갚는 사례도 있는 만큼 효과적인 채무 해결 방법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하이셀프는 내용증명 외에도 반성문, 탄원서, 녹취록 작성 및 시세확인 등 다양한 행정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태환 행정사는 "감정이 격앙된 상황에서 내용증명을 잘못 작성하면 오히려 법률상으로는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며 “가급적이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면밀하게 법적 절차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하이셀프의 간편한 비대면 서비스는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법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자세한 이용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